아낌e보금자리론 갈아타기 신청
집을 구할때 금융상품의 도움없이는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시중은행을 통해 주택관련 상품들을 이용하게되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지원해주는 대출상품 중에서 아낌e보금자리론 갈아타기에 대해 살펴보려고합니다. 갈아타기를 생각중이시라면 보금자리론에 대해 자세히 알고계셔야합니다.
금리 및 기간
아낌e보금자리론은 전자약정으로 진행되는 상품으로 온라인 신청이기때문에 비용을 줄일수있어서 다른 보금자리론에 비해 0.1% 낮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1월부터 금리가 높아져서 지금은 연 2.2%부터 2.45%가 적용되는데요.
짧게는 10년부터 최대 30년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간에따라서 고정금리가 달라지는데 다른 주택금융상품과는 다르게 고정됐기때문에 변동될 위험성이 적습니다.
10년을 선택하면 2.2%가 적용되고 15년, 20년, 30년까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우대조건
신청자나 직계존비속이 전월세자금보증이나 주택연금을 이용중이라면 0.1%
집의 가격이 6억원이하면서 부부의 소득이 6000만원 이하의 가구 중에서 신혼가구는 0.2%를 다자녀나 한부모, 장애인, 다문화가구라면 0.4%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부산은행 등의 시중은행의 영업점을 통해서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